디자인유학 MICA 장학금 합격 준비
미국 MICA 미국 예술대학교 중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가장 오래된 사립 예술대학교입니다. 르헤브 스쿨오브아트에서는 국내 입시 기간이 지나고 나면 대학입시 실패로 여러 학생들이 미국 디자인유학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자 방문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학생들 중에서 국내 입시미술을 준비하다 반복적인 훈련식으로 입시 준비를 견디지 못하고 해외 예술대학교룰 준비하려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전공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하다 예전부터 관심이 있던 해외예술대학교에 새롭게 도전하려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해외 유학을 결정하는 경우는 세상을 좀 더 넓게 볼 수 있는 경험과 창의적인 교육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르헤브 스쿨오브아트 졸업생은 입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포트폴리오 준비 방법으로 기초부터 천천히 준비하며 한국입시미술의 고정관념화 되어 있는 테크닉을 버리고 자신만의 개성있는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였습니다.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며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가며 천천히 디자인유학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나갔습니다. 그동안 겪었던 자신만의 유일한 경험을 토대로 워크북에 몇가지 요소 요소들을 나열하며 집중 플랜을 세우는데 중점을 두니 서서히 본인만의 창의적인 작품으로 어어져 파이널 포트폴리오까지 잘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학생들이 작품을 준비하며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은 컨디션 조절에 있습니다.
르헤브 졸업생의 경우 처음에 디자인유학 포트폴리오, 학교수업, 어학수업을 병행하면서 자신감도 많이 없어 보이는 모습이었지만 차츰 적응하고, 지속적으로 마인트 컨트롤하며 체력을 유지하며 힘겨워했던 부분들도 잘 극복해 나갔습니다.
유학계획에 맞춰 학생 스스로 직접 주도해 나가며 자신감을 갖고 속도와 스킬, 열정으로 준비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시간분배를 잘하며 준비한 결과 좋은 평가와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MICA 4년총액 $54,000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디자인유학을 준비함에 있어 최선의 방법은 체계적인 계획과 작품 퀄리티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준비를 한 결과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의지가 중요하며 페이스 조절이 중요합니다. 최종적으로 장학금 합격을 할 수 있게 된 이유는 창의적인 디자인유학 포트폴리오 수업으로 이끌어 주신 르헤브 강사진들을 믿고 꾸준함을 놓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모두가 디자인유학 준비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겸허히 받아들이는 자세와 보이지 않는 사소한 노력들이 모여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소극적인 자세보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상황을 받아들인다면 긍정적인 효과가 함께 할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르헤브 스쿨오브아트를 믿고 따라와 준 학생에게 그동안 수고했다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