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REVE IS

미국 디자인유학 미술작품 준비

Le Rêve School of Arts 2020. 9. 9. 20:29


미국에 명문예술대학교 지원 시 토플와 아이엘츠를 준비해야 합니다. 토플 80점 일부대학교에서는 83점, 혹은 93점, 100점을 요구하며 아이엘츠는 6.5점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조건부 입학의 경우는 토플 65점 이상, 아이엘츠 6.0점으로 입학이 가능한 대학교들도 있습니다만 미술작품을 창의적이고 독창적으로 준비하셔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미국으로 디자인유학을 준비하신다면 드로잉 미술작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기초 드로잉으로 관찰 드로잉, 인체 드로잉을 소홀히 여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의할 부분은 획인화된 한국 입시미술 테크닉은 절대 쓰지마시기 바랍니다.



드로잉 미술작품


미국 디자인유학을 준비하는 경우 학부 1학년 입학 기준 미술작품을 심사하는 심사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베이스 미술작품입니다. 드로잉은 채색으로 색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선을 사용해서 표현하는 것을 뜻합니다. 드로잉은 모든 것에서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시각디자인, 건축, 패션, 컴퓨터아트, 애니메이션, 인테리어디자인 등 다양한 학과 수업에 반드시 필요한 분야입니다. 각 명문예술대학교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1학년 수업에 드로잉, 페인팅 수업은 필수입니다. 반드시 이수 해야하는 공통실기과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드로잉 재료는 연필, 색연필, 콘테, 펜, 목탕 등 다양한 기본재료를 사용하면서 작업하면 됩니다.



페인팅 미술작품


페인팅이란 색채물감을 사용해서 그리기, 그림 화법이라고 포괄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색채를 사용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페인팅은 얼마나 자신만의 색채감각을 보여줄 수 있느냐, 주제와 컨셉에 따라 재료를 사용하는지. 색채감각을 어떤 표현기법으로 보여주느냐에 따라 페인팅 미술작품의 퀄리티가 천차만별 달라집니다.

폐인팅 작품을 들어가기 전 물감, 물, 붓, 파레트 등을 이용하여 표현감각을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페인팅 재료는 다양한 크기의 붓, 파레트, 물통, 작은 세척용 면수건, 유화물감, 아크릴물감, 과슈, 수채화물감 등이 있습니다. 건식재료인 파스텔, 색연필 등을 기본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믹스미디어 미술작품


믹스미디어는 작품을 준비할 때 다양한 재료를 혼합하여 작업하는 분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대미술에서 믹스미디어 기법을 사용하는 화가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으며 개성있는 자기만의 작품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믹스미디어 미술작품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주제와 컨셉을 정하고, 그 주제 컨셉에 맞추어 재료를 결정하며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입체, 반입체로 작업이 가능하기 대문에 폭넓은 상상력을 가지고 디자인유학 미술작품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